일어나 비추어라

제9강 프란치스코 교황 청주교구 방문 안내 - 김대섭 신부 (청주교구 교황방준위 기획조정부장)

재생 시간 : 45:54|2014-08-05|VIEW : 1,391

* 사목방문 신자들의 삶을 격려하시고, 희망을 주시고, 삶의 모습으로 그리스도인들의 삶의 방향을 제시하신다.* 교황님의 꽃동네 방문은 소외받고 고통 받는 이들에 대한 사랑과 배려의 표현입니다.* 교황님 꽃동네 방문 8월16일 오후장애인들과 만남 => 태아동산에서 기도 => 수도자들과 만남 =>평신도 사도직 지도자들과의 만남 * ...

* 사목방문

신자들의 삶을 격려하시고, 희망을 주시고, 삶의 모습으로 그리스도인들의 삶의 방향을 제시하신다.

* 교황님의 꽃동네 방문은 소외받고 고통 받는 이들에 대한 사랑과 배려의 표현입니다.

* 교황님 꽃동네 방문 8월16일 오후

장애인들과 만남 => 태아동산에서 기도 => 수도자들과 만남 =>평신도 사도직 지도자들과의 만남

* 꽃동네

1976년 11월 청주교구 무극성당에서 시작, 요람에서 무덤까지 한국천주교 최대의 종합사회복지시설.

* 태아동산 : 2000년 대희년, 10월 전국 가정대회 개최 때 조성

교황님은 태아동산 장괴틀에 꿇어앉아 침묵기도를 하시게 된다.
이 기도를 통해 모든 생명, 모든 인간의 존엄성을 위해 기도하게 된다.

* 수도자들과 저녁기도 8월16일 저녁

성무일도는 교회의 공적기도로서 신심의 원천이며 개인 기도의 자양이므로 사제들과 성무일도에 참여하는 다른 모든 사람은 이를 바치며 마음을 목소리와 조화시키도록 주님 안에서 간곡히 권유한다. (전례헌장, 90)

* 이 기도 안에서 친교와 일치를 체험하게 된다.
보편 교회와 지역교회의 친교, 수도자들과 로마의 주교와의 친교.

성무일도의 시작과 강복부분은 교황님이 한국어로 하게 되신다.

* 150여명의 평신도 지도자들과의 만남. 8월16일 저녁

* 꽃동네를 방문하시는 교황님의 뜻대로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을 사랑의 마음을 지니고 방한을 준비합시다.

교황 방한이후에도 예수님을 삶의 중심에 모시는 믿음의 삶, 이웃들을 향한 사랑의 삶을 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