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명강의

제18강 미사의 소프트웨어 1부 - 정훈 신부 (명강의)

재생 시간 : 45:04|2016-02-29|VIEW : 7,619

* 본 강의는 지난 2009년 기획강좌 <신앙의 재발견>을 통해 방송된 정훈 신부의 <미사의 소프트웨어 1부> 편입니다. 신자들에게 올바른 미사 참례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해 온 정훈 신부(서울대교구 중림동성당 주임)가 이번 주부터 2회에 걸쳐 '미사의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강의합니다.정훈 신부는 많은 신자들이 ...

* 본 강의는 지난 2009년 기획강좌 <신앙의 재발견>을 통해 방송된 정훈 신부의 <미사의 소프트웨어 1부> 편입니다.

신자들에게 올바른 미사 참례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해 온 정훈 신부(서울대교구 중림동성당 주임)가 이번 주부터 2회에 걸쳐 '미사의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강의합니다.
정훈 신부는 많은 신자들이 미사에 기계적으로 참여하는 이유는 미사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잘못된 상식에서 비롯한다고 설명하면서 미사 통상문(하드웨어) 하나하나에 숨겨진 의미(소프트웨어)를 제대로 알고 묵상해야만 미사의 풍성한 은총을 체험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성호경에서부터 마침예식에 이르기까지, 정신부가 들려주는 각 전례에 대한 상세한 해석은 오래된 신자들에게도 마치 처음 듣는 이야기처럼 새롭고 유익합니다.
이번주에는 성호경과 인사, 참회, 자비송, 대영광송과 본기도에 대해 알아봅니다. 정신부와 함께 "내가 예수가 되는 미사의 신비"를 함께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