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의 희년 특별기획 - 자비의 사도여정

제9강 회복의 여정 2단계 - 하느님의 회복하심을 믿어라

재생 시간 : 46:50|2016-06-07|VIEW : 12,908

주님은 나의 힘, 나의 방패 내 마음 그분께 의지하여 도움을 받았으니 내 마음 기뻐 뛰놀며 나의 노래로 그분을 찬송하리라. 주님은 당신 백성에게 힘이시며 당신의 기름부음 받은 이에게 구원의 요새이시다. (시편 28,7-8) 하느님께서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해서 끊임없이 자비를 베푸십니다. 우리 삶 안에 하느님의 뜻을 깨닫고 실천하면 하느님의 ...

주님은 나의 힘, 나의 방패 내 마음 그분께 의지하여 도움을 받았으니 내 마음 기뻐 뛰놀며 나의 노래로 그분을 찬송하리라.
주님은 당신 백성에게 힘이시며 당신의 기름부음 받은 이에게 구원의 요새이시다. (시편 28,7-8)

하느님께서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해서 끊임없이 자비를 베푸십니다.
우리 삶 안에 하느님의 뜻을 깨닫고 실천하면 하느님의 자비의 사랑을 체험하게 됩니다.
하느님께서는 자비를 통해서 죄의 모습에서 원래의 순수한 모습으로 회복하길 바라십니다.

우리는 선과 악을 알게 되는 눈이 열리어 죄를 짓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선과 악은 하느님께서만 양심, 말씀, 빛을 통하여 구별하실 수 있습니다.
회복의 여정 1단계를 통하여 죄를 짓는 존재임을 깨달았다면 죄에서 회복시키시고 변화의 주체인 하느님이 나를 회복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회복은 나의 존재 자체를 하느님 당신의 권능과 힘으로 회복시켜주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한 생명을 누리도록 초대된 존재입니다.

이 회복의 여정을 통하여 하느님께서 나를 이끄시고 그 자비하심을 믿으면 구원이란 희망과 함께 이 희망은 우리에게 영혼의 닻과 같아, 안전하고 견고하며 또 저 휘장 안에까지 들어가게 해 줍니다. (히브 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