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의 희년 특별기획 - 자비의 사도여정

제21강 사도들의 모후 여정 7단계 - 회복의 어머니 3

재생 시간 : 46:12|2016-08-30|VIEW : 12,485

"이제는 의로움의 화관이 나를 위하여 마련되어 있습니다. 의로운 심판관이신 주님께서 그날에 그것을 나에게 주실 것입니다. 나만이 아니라, 그분께서 나타나시기를 애타게 기다린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2티모 4,8) (영광의 신비 4단) 예수님께서 마리아를 하늘에 불러올리심을 묵상합시다. (영광의 신비 5단) 예수님께서 마리아께 천상 모후의...

"이제는 의로움의 화관이 나를 위하여 마련되어 있습니다.
의로운 심판관이신 주님께서 그날에 그것을 나에게 주실 것입니다.
나만이 아니라, 그분께서 나타나시기를 애타게 기다린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2티모 4,8)

(영광의 신비 4단) 예수님께서 마리아를 하늘에 불러올리심을 묵상합시다.
(영광의 신비 5단) 예수님께서 마리아께 천상 모후의 관을 씌우심을 묵상합시다

자비의 시대에 묵주기도의 신비를 통하여 성모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심을, 자비와 회복의 어머니로서의 표상을 하느님 안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승천하신 성모님의 표양을 본받아 구원의 희망을 두고 하느님의 뜻에 의탁할 때 하느님의 보상이 주어집니다.
우리는 우리의 존재됨을 다시금 깨닫고 하느님의 계명을 지키고, 예수님을 증언하며 사도로서 의탁의 삶을 살도록 함께 전구하고 계시는 "회복의 어머니, 교회의 어머니, 신앙의 어머니, 사도들의 모후이신 성모님"의 신비를 늘 바라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