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앙상담 따뜻한 동행

TV신앙상담 따뜻한 동행 제1166회

재생 시간 : 31:05|2016-10-08|VIEW : 1,464

* 2016년 10월 4일 - 나승구 신부님 (서울대교구 장위1동 선교본당 주임) *< 상담내용 >1. 실망스러운 아버지를 보면 결혼이 싫어져요."저는 어머니와 원래 성당을 다녔고, 아버지는 1년 전 세례를 받았습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아버지의 가부장적이며, 위선적인 모습이 성당을 다니시면서 바뀔 줄 알았지만 예전과 달라진 것 이...
* 2016년 10월 4일 - 나승구 신부님 (서울대교구 장위1동 선교본당 주임) *

< 상담내용 >

1.
실망스러운 아버지를 보면 결혼이 싫어져요.

"저는 어머니와 원래 성당을 다녔고, 아버지는 1년 전 세례를 받았습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아버지의 가부장적이며, 위선적인 모습이 성당을 다니시면서 바뀔 줄 알았지만 예전과 달라진 것 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런 아버지의 모습을 보다보니 결혼도 하기 싫고, 아버지에 대한 원망만 쌓여 갑니다."

2. 경제적으로 어려워 신앙생활이 위축됩니다.

"
저는 3년 전 세례를 받은 가톨릭 신자입니다. 하지만 제가 운영하는 옷가게가 몇 달 째 수익을 내지 못해서 사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감사헌금, 교무금, 심지어 혼배성사를 보고 감사헌금도 못 내고 있습니다. 형편이 이렇다 보니 성당에 죄를 짓는 마음만 생깁니다. 형편이 좋아지면 성당을 나가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3. 묵주기도 중 청원과 감사기도는 언제 하나요?

"
저는 군대에서 세례를 받아 신앙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제대로 기도를 한 적이 없어서 묵주기도를 해보려는데 제가 원하는 것과 하느님께 드리는 감사를 어떤 순서에 얘기하면 될까요? 묵주기도를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지 끝나고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