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제19회

재생 시간 : 46:21|2018-10-05|VIEW : 1,008

'가톨릭 매거진-교회는 지금' 제19회 주요 뉴스 & 해설 아이템 1. 화해의 시대... 교회의 남북 교류 전망 지난 달 열린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제2차 북미정상회담도 가시권에 들어왔습니다.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서서히 불어오면서 교회 차원의 남북교류 또한 곧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교회가 열어가는 남북화해의 길... ...

'가톨릭 매거진-교회는 지금' 제19회 주요 뉴스 & 해설 아이템

1. 화해의 시대... 교회의 남북 교류 전망

지난 달 열린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제2차 북미정상회담도 가시권에 들어왔습니다.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서서히 불어오면서 교회 차원의 남북교류 또한 곧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교회가 열어가는 남북화해의 길... 그 출발점은 어디일지 내다봤습니다.

2. 군일주일 기획 - '군(軍) 제대자' 신앙생활 배려 절실

10월7일은 군인주일입니다.
군종교구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매년 2만3천여 명의 장병들을 주님 품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군종교구의 헌신으로 배출된 세례자들이 제대 후 거주지 본당에서 계속 신앙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군제대자들에 대한 특별한 배려가 요청되고 있습니다.

3. 교황청-중국 수교 임박

교황청이, 교황의 허락 없이 중국 정부가 임명한 주교 7명을 승인했습니다.
이로 인해 교황청과 중국 간의 수교가 가까웠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별도의 메시지를 내고 중국과의 협의를 설명하며 교회 일치를 당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13억 인구... 중국에 대한 복음화의 길이 열리기 시작하리라는 기대가 움트고 있습니다.

<김슬애 아니운서의 찾아가는 초대석>

군인주일을 앞두고 군종교구장 유수일 주교님을 만나 군사목의 애환을 들었습니다.

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 방송다시 보기

재생목록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