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동엽신부의 바이블 행복코드

제4강 내 안에 살아 있는 성령

재생 시간 : 49:58|2008-03-27|VIEW : 10,211

* 사도행전, 서간 *신약과 구약 전체를 가로지르는 성경의 맥(脈)은 무엇일까요? 바로 '행복'입니다. 성경에서 하느님은 우리에게 '가나안 땅(구약)'과 '하늘 나라(신약)'를 약속하시며 그 곳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십니다. 여기서 '가나안'과 '하늘 나라'는 '행복의 땅'과 '행복의 나라'와 다름이 아닙니다.결국 우리 생명의 창조자로서 하느님은 우리를...

* 사도행전, 서간 *

신약과 구약 전체를 가로지르는 성경의 맥(脈)은 무엇일까요? 바로 '행복'입니다. 성경에서 하느님은 우리에게 '가나안 땅(구약)'과 '하늘 나라(신약)'를 약속하시며 그 곳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십니다. 여기서 '가나안'과 '하늘 나라'는 '행복의 땅'과 '행복의 나라'와 다름이 아닙니다.

결국 우리 생명의 창조자로서 하느님은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우리에게 '행복'을 주고 싶어하셨고 성경을 통해 그 '행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고 계신 것입니다.

구약시대에는 아브라함이나 모세, 또 예언자들을 통해 우리를 행복의 땅으로 이끌었습니다. 신약시대에는 당신의 아들, 예수님을 직접 보내셔서 복음을 선포하고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 영원한 행복을 약속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부활 이후에는 '성령'을 보내시어 예수님이 선포하신 '복음'이 제자들 안에서 또 우리 안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이끌게 하셨습니다.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예수님을 보고 실망하여 뿔뿔이 흩어진 제자들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그리스도교를 박해하던 사울이 사도 바오로가 되어 죽기까지 복음 전파를 위해 달릴 길을 다 달리게 했던 성령.

그 성령이 우리 안에 살아 있을 때, 우리는 어떤 고통과 어려움에도 쓰러지지 않고 좌절하지도 않으며 무너지지 않을 것 입니다. 그 성령이 우리 안에 있을 때 우리는 기쁨에 넘치고, 행복에 겹고, 하는 일마다 잘 될 것 입니다.

그렇다면 성령은 어떻게 우리 안에 살아 있을 수 있을까요? 또 하느님께서 그토록 우리에게 주고 싶어하시는 '행복'은 어떻게 해야 우리 안에 자리잡을 수 있을까요?

여기 차동엽 신부님이 제시하는 7가지의 무지개 원리와 함께 그 해법을 만나보십시오.

차동엽신부의 바이블 행복코드 - 방송다시 보기

재생목록 4